무한 가능성을 지닌 젊은 지성인들의 푸른 꿈이 있는 캠퍼스,
목포과학대학교에서 힘차게 출발하세요!
 
2017 희망채움일자리 박람회 개최안내
2017 희망채움일자리 박람회 개최안내 대학졸업(예정)자들의 취업에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실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남 일자리종합센터에서 2017년 희망채움일자리 박람회를 주관하여 우리 학생들의 고용위기 극복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2017년 2월 졸업생들이 다수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행사 개요     ❍ 일시·장소 : 17. 3. 30. (목) 13~17시 / 목포실내체육관     ❍ 주요내용 : 현장 면접 및 채용, 심리상담, 면접컨설팅, 창업 설명 귀농어·귀촌상담, 전직지원서비스, 무료이력서사진관 등     ❍ 주 최 : 고용노동부, 전라남도,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 주 관 : 조선업희망센터, 목포고용노동부, 전남일자리종합센터     ❍ 참여규모 : 기업 50여개, 500여명 참여예정(직접채용관, 부대행사관) ❒ 참가 안내     ❍ 참여 대상       - 조선업 퇴직(예정)자 및 가족 구성원       - 대학 졸업(예정)자, 일반구직자, 직업훈련기관 수료(예정)자       - 기타 행사에 관심 있으시는 분, 이력서 부착 사진이 필요하신 분 등     ❍ 기업 참여       - 직접참가 : 현장 직접 참가하여 구직자 면접 및 기업홍보       - 간접참가 : 현장 참여 구직자에게 게시판을 통해 기업 정보 제공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2017.03.21
178
학과
# 1245
2017년도 신입생 등록금 분납 신청 안내
2017년도 신입생 등록금 분납 신청 안내   < 분납 신청 안내 > 가. 신청 방법 : 해당 학과 및 입학학생처 분납원 신청 나. 신청 기간 : 2017. 02. 06(월) ∼ 2017. 02. 08(수) 다. 등록 기간 : 2017. 02. 07(화) ∼ 2017. 02. 09(목) 라. 등록 시간 : 오전 9:00 ∼ 오후 3:00 (당일 수납 인정) 마. 등록 관련 문의처 - 입학 문의 관련 : 입학학생처 061-270-2541∼4 - 학자금 대출 및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 입학학생처 061-270-2521, 2524 - 등록금 납부 관련 : 행정지원처 061-270-2801∼3 바. 교육비(등록금) 납입확인서 : 등록금 납입후 다음날부터 교육비납입확인서 출력 가능. **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에도 등록을 꼭 하여야 하며, 등록치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됨.   < 등록금 분납 안내 > 1. 분납 대상 : 신입생 2. 분납 신청 : 2017. 02. 06(월) ∼ 2017. 02. 08(수) 3. 분납 횟수 : 최대 4회 분납으로 선택가능.(1차분 등록금 1/3, 2차분부터는 균등 분할납부-본인직접 금액결정) 4. 신청 방법 : 해당 학과 분납원 신청   5. 분납 납부 방법 내용 1차 분납 2차 분납 3차 분납 4차 분납 등록금 분할 고지서 출력 2017.02.07.(화)부터 1차 납부 후 2차 납부 후 3차 납부 후 등록금 분할 납부일 2017.02.07.(화)부터 2017.03.06.(월)부터(예정) 2017.04.10.(월)부터(예정) 2017.05.08.(월)부터(예정) 등록금 분할 납부금액 등록금의 1/3 등록금 잔액의 균등분할납부 등록금 분할 납부장소 본관 1층 행정지원처   6. 유의사항 - 4차 등록마감일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했을 경우 기납부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2017.02.01
434
학과
# 1187
2016년 2학기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Ⅰ목 적   ○ 인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술 및 사무실무 습득 및 직장경험을 쌓아 취업에 대한 현장 적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함. ○ 취업의 기회 확대 및 정규직으로서의 취업 가능성 확대 ○ 기업과 연계를 통한, 고용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자립형 취업기반 구축 ○ 목포과학대학교의 취업문화를 이끌어가는 리더로 양성한다.   2프로그램 개요   ○ 모집인원 : 10명○ 운영기간 : 2016. 12. 26(월) ~ 2017. 01. 20(금) (4주), 월~금 / 1일 4시간 ○ 모집대상 : 본교 재학생 ○ 장 소 : 학과별 산업체 선정 ○ 신청기간 : 2016. 12. 12(월) ~ 12. 16(금) ○ 신청방법 : 학과별 신청자 수합 후 취업창업지원센터 제출 ○ 주 관 : 취업창업지원센터   3프로그램 운영방법 ○ 참여 기업 섭외가. 인턴십 참여 기업모집 - 학과별 자체 해당학과(직무) 관련 기업 발굴 및 연계 - 인턴십을 희망 하는 기업 학과별 자체 접수 및 연계 모집기간   ~12.16   참여학과 및 학생(10명), 산업체 선정 ↓         안전교육   12.19   참여학생 대상 안전교육 실시(10명) ↓         약정 및 협약   ~12.23   학교(학과)-산업체 간의 약정 및 협약 ↓         학과별 서류 수합   ~12.23   ①인턴십 참여 신청서(산업체용, 학생용) ②개인정보동의서, ③참여학생명단, ④통장사본(산업체용, 학생용), ⑤사업자등록증(산업체용), ↓         프로그램 진행   12.26~ 17.01.20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4주간)           프로그램 중간평가   17.01.09~ 01.13   실시 중인 산업체 중간평가 (1일)           성과평가   ~17.01.23   인턴십 종료 후 만족도 조사 및 최종 서류수합 및 예산 일괄지급           사후관리   상시   산업체 입사를 희망자에 한해 입사관련 지원 및 취업연계 (※산학취업처 - 산학협력중점교수 주관) 나. 운영절차   4. 지원내용   ※기본급여(6,030원)의 의미가 아니며, 수당(교통비,식비등)의 의미○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학생 수당지급 (720,000원) ○ 기업체 지원비 (1개업체당 200,000원) 지원 ○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증 발급 ○ 사후 산업체 입사를 희망자에 한해 입사관련 지원 및 취업연계   5. 유의사항 ○ 인턴십 프로그램 외 타 기관 프로그램 중복 실시 불가○ 중도포기(탈락) 및 개인 변심으로 인한 종료는 수당 미지급 ○ 홀서빙 등의 서비스관련 분야 불가 및 야간 18:00~08:00 시간대 실시 불가 ○ 기존 협약서 및 약정서 내용에 어긋난(인턴십시간외)에 자신의 임의대로 바꾸어 진행하다가 사고가 날 경우 보상 불가 ※약정서 및 협약서의 내용이 변경 될 경우, 변경 전 5일 이내 취업창업지원센터로 통보
2016.12.14
139
학과
# 1148
[CTL교수지원] -『2016학년도 2학기 플립드 러닝 시범 수업 』시행 안내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시범수업 안내 1. 시행 목적 o 학생들이 수업 관련 이론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학습하여 면대면 수업에서는 NCS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실무위주 교육 진행. o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방법을 이용한 수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 및 결과를 반영하여 수업 개선. o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학습능력 향상 및 자신감 함양. o 학업성취도에 따라 학습을 맞춤식으로 할 수 있으므로 완전학습 구현. o 토론, 토의 학습을 통한 스피치능력 향상.   2. 대상 및 운영방법 o 대상 : 목포과학대학교 전체 교수 o 방법 : 플립드 러닝 시범 운영 수업 공모 → 사전 수업 영상 촬영(10분 내외) → 플립드 러닝 실시 → 실제 수업 촬영(면대면 수업) → 플립드 러닝 수업 분석 및 컨설팅 → 결과보고서 작성 및 제출(만족도 조사 포함) o 주요내용 : - 2016학년도 2학기 개설과목 중 한 과목에 플립드 러닝 수업을 시범적으로 5주 이상 운영한 후 수업 분석과 수업 컨설팅, 수업성과분석을 통해 수업을 개선 - 주별 사전학습을 위한 10분 내외의 수업 동영상 촬영 LMS에 등재하여 사전학습 지원 - 실제 수업(면대면 수업) 1개 차시 이상 반드시 촬영 - 촬영된 실제 수업을 분석 및 컨설팅 실시 - 수업 성과 분석(결과보고서 제출) - 수업촬영 금액 지원   3. 운영일정   ※ 상기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도 있습니다. 일정 주 요 내 용 9월 12일(월) ~ 9월 23일(금) 플립드 러닝 시범 운영 수업 공모 9월 26일(월) ~ 11월 11일(금) 사전 수업 영상 촬영(스튜디오) 실제 수업 촬영(면대면 수업) 촬영시간 조율 11월 14일(월) ~ 11월 25일(금) 플립드 러닝 수업 분석 및 컨설팅 교수학습지원센터
2016.09.20
132
학과
# 830
2016년도 2학기 등록금 분납 신청 안내
2016년도 2학기 등록금 분납 신청 안내 < 분납 신청 안내 > 가. 신청 방법 : 해당 학과 분납원 신청 나. 신청 기간 : 2016. 09. 05(월) ~ 09. 09(금) 다. 등록 기간 : 2016. 09. 19(월) ~ 09. 23(금) : 1차 납부기간 라. 등록 시간 : 오전 9:00 ~ 오후 3:00 (당일 수납 인정) 마. 등록 관련 문의처 - 등록금 납부 관련 : 행정지원처 061-270-2801~3 - 학자금 대출 및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 학사지원처 061-270-2522,2524 바. 교육비(등록금) 납입확인서 : 등록금 납입 후 다음날부터 교육비납입확인서 출력 가능. **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에도 등록을 꼭 하여야 하며, 등록치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됨 < 등록금 분납 안내 > 1. 분납 대상 : 재학생 (단, 복학생, 재입학생, 학기초과자 제외) 2. 분납 신청 : 2016. 09. 05(월) ~ 09. 09(금) 17:00까지 기간 이후에는 신청 불가능 3. 분납 횟수 : 최대 4회 분납으로 선택가능               (1차분 등록금 1/3, 2차분부터는 균등 분할납부-본인직접 입력) 4. 신청 방법 : 해당 학과 분납원 신청 5. 분할 납부 방법 내 용 1차 납부 2차 납부 3차 납부 4차 납부 분할 고지서 출력 2016.9.5.(월)부터 1차 납부 후 2차 납부 후 3차 납부 후 등록금 분할 납부일 2016.9.19.(월) ~9.23(금) 2016.10.17.(월) ~10.21(금)  2016.11.14.(월) ~11.18(금)  2016.12.5.(월) ~12.9(금)  등록금 분할 납부금액 등록금의 1/3 등록금 잔액의 균등분할납부 등록금 분할 납부장소 본관 1층 행정지원처 6. 유의사항 ① 1차 분납금액을 정해진 기간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 분납신청이 취소되며, 미등록 처리됩니다. ② 4차 등록마감일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했을 경우 기납부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수강신청 및 성적은 무효처리가 되며, 미등록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행정지원처로 문의바랍니다.(061-270-2803)  
2016.08.30
141
학과
# 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