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공지사항

 
세계로 뻗어가는 과학 학문의 메카 목포과학대학교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신청 안내
2018년 1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무이자)융자 지원 안내   사업개요 ⦁지원목적 : 농어업인 교육비 부담 경감 및 농어촌출신 대학생에 대한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융자금액 : 당해학기 대학이 통보한 등록금 전액(입학금, 수업료 등) ※ 생활비, 기숙사비, 졸업앨범비 등은 융자금 대상에서 제외 ⦁융자조건 : 무이자 ⦁융자횟수 : 재학 대학(교)의 정규학기 수 이내 ⦁주관부처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복지여성과 ⦁시행주체 : 한국장학재단(☎1599-2000)   지원자격 ⦁농어촌지역에 주소를 두고 6개월(180일) 이상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의 자녀 또는 농어촌지역에 주소를 두고 6개월(180일) 이상 거주하면서 농어업에 종사하는 대학학부생 본인 - 직전학기 100점 만점 환산 시 70점 이상(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의 경우 적용 제외) -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졸업학년 및 장애인의 경우 적용 제외) 단, 소속대학 최저 이수학점이 12학점 미만인 경우 대학 학사규정에 의함 ※ 본인자격 신청자는 본인의 주소, 거주일수, 농어업에 종사 세가지 조건을 만족해야함 ※ 대학원 및 학점은행제 교육기관과 외국대학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 농어업에 종사하지 않는 농어촌지역 단순거주자 중 소득 9구간(분위) 이상은 제외 ※ 위 성적 또는 학점의 자격조건에 미달하는 학생은 학교에 특별추천 문의   신청기간 ⦁'18.01.02.(화) 09시 ~ '18.01.08.(월) 18시 ※ 신청 시작일 9시부터 24시간 신청 가능. 단, 신청 마감일은 18시까지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재단홈페이지 로그인 (http://www.kosaf.go.kr) ⇒ 학자금대출 신청 ⇒ 농어촌융자 신청 및 서류제출 ⇒ 가구원동의 완료 ※ 농어업 종사자 및 취약계층 가구, 다자녀(3자녀 이상) 가구는 가구원동의 불필요   제출서류 ⦁재단 홈페이지에서 농어촌융자 신청 후 [신청현황]화면상의 제출하여야 할 서류   농업      농업경영체등록증(제출불필요, 전산연계 확인) 또는 농업인 확인서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1644-8778)에 발급 문의 어업      어업경영체등록증 또는 어업인 확인서     ※ 각 지방 해양수산청 발급 문의 ⦁서류제출기간 : '18.01.02.(화) 09시 ~ '18.01.08.(월) 18시 ⦁서류제출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업로드   대상자 선정절차 및 일정 ⦁융자신청(학생,'18.1.1주차) ⇒ 융자심사(한국장학재단,'18.2.2주차) ⇒ 융자금송금(한국장학재단 → 대학,'18.2.4주차부터) ※ 신청인원 등에 따라 융자지원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융자 일정은 추진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2018.01.02
172
MSU
# 1583
2018년 「늘스마일」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2018년 「늘스마일」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1. 모집분야: 「늘스마일」자원봉사 2. 운영기간: 2018. 1. 2.(화) ~ 2018. 12. 31.(월) 3. 모집인원: 10명(주중 2명, 주말 8명 선착순) 4. 지원자격: 만 18세 이상 일반인 - 자원봉사에 대한 열의가 강하고, 청구기호를 식별할 수 있는 지원자 - 3개월 이상 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지원자 - 매월 2회 이상 봉사활동 가능한 지원자 5. 활동시간: 주중·주말 오전 10:00∼13:00 또는 오후 13:00∼16:00 6. 활동내용: 도서 대출·반납 및 서가정리, 각종 프로그램 지원 등 7. 전형 일정 가. 모집기간: 2017. 12. 13.(수) ~ 2017. 12. 21.(목) 나. 접수장소: 목포공공도서관 정보봉사실(1층) 다. 접수방법     1) 방문접수(신청서 작성 제출)     2) 신청서는 홈페이지(http://mplib.jne.go.kr) 탑재 및 정보봉사실 비치 라. 선정방법: 신청서와 관련서류 제출 마. 최종선정자 발표: 2017. 12. 27.(화) (개별전화통보) 8. 제출서류 - 신청서 1부.[붙임 1] - 경력증명서 1부. - 개인정보활용동의서 1부.[붙임 2] - 범죄경력 조회 동의서 1부. (자필기재)[붙임 3]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9. 자원봉사자 대우 - 봉사활동 실적 등록(1365자원봉사사이트) - 봉사활동실비 지급: 월 10회 한도내에서 지급 구분 시간 금액 비고 주중(월∼금) 1회 3시간 이상 10,000원 휴관일 제외 주말(토·일요일) 1회 3시간 이상∼4시간 미만 15,000원 1회 4시간 이상(식비 포함) 20,000원 10. 유의사항 가.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나. 제출된 서류 및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 선정을 취소할 수 있음 다. 제출한 원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라. 선정된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활동수칙을 준수해야 함 ☞ 문의: 정보봉사실 담당자 윤미란 ☎061)270-3800  
2017.12.15
264
MSU
# 1577
2017학년도 동계계절수업 학사일정 안내
1. 2017학년도 동계계절수업 학사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2. 동계계절수업 등록금 납부이후 개인사정으로 인한 수강취소는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학   사   일 정 구 분 일 정 장 소 비 고 계절수업 학과 개설교과목 등록 2017. 12. 26일(화)까지 각 학과   개설교과목 시간표 공지 2017. 12. 26일(화) 각 학과 ※개설교과목 시간표 교학처 제출 학과별 동계계절수업 교과목 시간표 공지 개설교과목 강의계획서 입력 2017. 12.26(화)까지 교과목 담당교수 각 학과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 2017.12.28(목) ~ 2018.1.2(화) 각 학과 각 학과에서 수강 대상 학생 종합 정보시스템 이용한 수강신청 계절수업 등록금 납부기간 2018.1.4(목) ~ 1.5(금) 지정 은행 홈페이지 고지서 출력 2018. 1.4 일부터 가능함 추가 등록름 납부 2018.1.8(월) 지정 은행 및 행정지원처   개강 2018.1.8(월) 각 학과 강의실   종강 2018.1.26(금) 각 학과 강의실   계절수업 성적입력기간 2018. 1.26(금) ~ 1. 30(화) 종합정보시스템 각 교과목 담당교수 (성적입력 기간 정확히 지켜주시기바랍니다.) 계절수업 성적조회 2018. 1. 31(수)~ 2.2(금) 종합정보시스템   수 업 • 수업은 3주 단기간(1학점 15시간) 집중수업으로 운영되며, 수업시간은 50분 1교시로 한다. 수강대상 • 전공(교양)교과 학점 미 취득자, 교과목 학점이 C학점이하인자 중 본인이 원한자 • 정규교과를 이수하더라도 졸업학점이 부족한 자 • 기타 학점취득 희망자 수강신청 • 계절수업에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한다. 단 졸업학년도 마지막 학기는 9학점까지 가능 • 수강신청은 정해진 기간에 인터넷을 이용하여 실시하며 학과에서 개설대상교과목을 선정하여 교과목을 개설하지 않은 경우에는 폐강 등록금 • 1학점당 : 15,000원 • 수강신청후 등록금고지서 출력후 지정은행에 납부한다 등록금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이 안됨 설강 및 폐 강 • 수강신청 인원이 5명 이상인 교과목에 한하여 개설가능하다. 다만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5명 미만으로도 개설할 수 있다. (학과에서 개설 내부결재 필요) 출 석 • 수업 시간 3/4 이상을 출석해야 계절학기 성적을 취득할 수 있다. 성적평가 • 계절수업 성적은 정규학기의 평가방법을 준수하되 다만, 성적은 89점(B+)을 초과할 수 없다. • 계절수업에서 취득한 학점 및 성적은 당해 학년도 일반학기에 합산 되지 않고 학년 성적 평점 평균에 합산하며 학사경고, 장학생 선발 시 포함되지 않는다. 유의사항 • 계절수업은 등록금 납부 후 개인사정에 의해 수강취소가 안되므로 신중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중복 수강신청시 확인 되었을 경우 수강신청 및 취득 학점 취소 ※ 하계현장실습(동계현장실습) 혹은 해외연수프로그램 기간과 계절학기 기간이 겹치는 학생은 계절수업 수강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문의처) 학사지원처 (061-270-2511) 및 각 학과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2017.12.13
592
MSU
# 1576